모션데스크를 사용하면 가장 큰 장점은 책상의 높이 조절을 통해, 내 몸에 맞는 최적의 높이를 찾을 수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특히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모션데스크가 있으면 신체 성정에 따라 책상 구매를 여러 번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모션데스크를 구입 시 가장 유의해야 할 점 세 가지와 추천 제품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구입시 유의점

 

1. 모터 제품

모션데스크의 생명은 높이 조절 움직임을 담당하는 모터입니다. 모터는 이 분야 세계 점유율 1위인 리낙(LINAK)의 제품을 사용하는지, 아니면 리낙에 버금가는 성능을 가진 제품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2. 상판

일반 데스크와 동일하게 모션데스크도 상판은 내구성이 좋아야 하고, 무게감이 있어야 합니다. 우드 소재의 코팅된 상판은  책상 사용 시,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는 스크래치에 강하고, 음식물 등의 이물질에 의한 변색 등의 오염에도 강합니다. 

 

3. 흔들림

많은 분들이 모션데스크의 단점으로 상판의 흔들림을 지적합니다. 높이 조절되는 모션데스크 특성상, 상판을 높게 세팅해두면 어쩔수 없는 부분은 있습니다. 흔들림은 모션데스크의 사용 만족감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흔들림으로 이용 가능해야 합니다. 두꺼운 상판과 상판을 균형 있고 튼튼하게 지지해 줄 수 있는 강한 프래임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사용 시에는 흔들림으로 인한 불편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4. AS 의 편리함

일반 데스크는 사용하면서 as 가 필요한 일이 거의 없으나, 모션데스크는 모터라는 전기제품이 필수품이기 때문에 as 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저렴한 제품들은 설치를 본인이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웬만큼 가구 조립 등에 능숙한 분이 아니면 모션데스크의 조립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모션데스크의 상판과 프레임이 상당한 무게이기도 하고, 볼트나 나사가 한 개라도 헐거우게 조여 지거나 균형이 틀려지면, 상판의 흔들림은 물론, 높이 조절 변경 시 소음과 고장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구입 시, 설치 기사분이 오시는지도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회사마다 틀리겠지만 보통 제품 구매 시 설치기사를 요청하면 4~7일 이내로 방문합니다.

 

 

제품 추천

 

모션데스크를 구입하시기로 마음먹으셨으면 무조건 저렴한 것과 가성비를 따지시는 것보다는, 고가이더라도 확실히 검증된 제품들 중에서 저렴한 것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에렉투스

고가형 에렉투스 플러스 리낙 제품을 적용한 높이조절 모션데스크 전동 책상 + 원목 강력한 모터의 힘
저가형 에렉투스 플러스 리낙 제품을 적용한 높이조절 모션데스크 전동 책상 

 

2. 퍼시스

고가형 [퍼시스] 모션데스크 전동 책상 모나크 E_ZDQ012J_MOK-퍼시스 (11st.co.kr)
저가형 [퍼시스] M302+ 모션데스크 FKD014 1400 높이조절 전동 책상

 

3. 베스트피스

고가형 베스트피스 프리미엄 모션데스크 매츠(Mattz)데스크 FENIX모션데스크 (naver.com)
저가형 베스트피스  모션데스크 높이조절 전동책상 베스트피스 SimPlus (naver.com)

 

 

< 이사할 때, 모션데스크 이동 팁!!! >

모션데스크를 사용하다가 이사 등 거주지를 옮기게 되면, 모션데스크의 이동 또한 고민이 될 것입니다. 보통 설치 기사분이 오는 국내 브랜드 제품들은 유료 서비스로 제품 이동 서비스도 같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동에 따른 파손이나 고장 등이 염려되시면 제품 고객 센터에 제품 이동 서비스를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퍼시스 모션데스크         이사 / 제품 이동 문의 바로가기

☞ 일룸 모션데스크             이사 / 제품 이동 문의 바로가기

☞ 베스트피스 모션데스크  이사/  제품 이동 문의 바로가기

☞ 에렉투스 모션데스크      이사 / 제품 이동 문의 바로가기

 

 제품 이동 서비스를 요청하지 않고 이사짐 센터에 맡기려고 하시면 가장 낮게 높이를 고정하고 통으로 옮기거나, 분리가 꼭 필요한 경우는 상판 분리만을 하고 옮겨달라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삿짐 센터는 구색만 맞춰서 조립해 놓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모션데스크의 잦은 분리와 조립은 제품의 수명을 줄어들게 하는 요인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