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신세경 다이어트' 라고 해서 발효 율피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사실 오래전부터 율피는 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서 율피팩, 율피차 등으로 애용되고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발효 율피 효능 및 제품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율피 란

 

율피는 밤의 속껍질을 뜻하는 한자어입니다. 밤의 단단한 겉껍질을 벗겨내면, 다시 알맹이를 감싸고 있는 얇은 껍질을 보셨을 겁니다. 이것이 바로 율피이고, 예전부터 한방에서 그 효능을 알아보고 약재로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밤 속껍질
밤 속껍질 ( 율피 )

 

3년 안에 병원비 많이 쓰신 분들 주목!!! 병원비 의료비 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

혹시 3년 안에 병원비 지출이 많으셨나요? 국가에서 내가 쓴 병원비를 지원해주고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매년 일인당 평균 약 135만원을 병원비 의료비 환급금 명목으로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stone.ionq100.com

 

발효 율피 효능

 

율피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런 율피를 효모로 발효하여 해당 추출물로 가공하여 만든 것이 발효 율피입니다.  일반적으로 율피를 그냥 섭취하는 것보단 발효된 것으로 먹는 것이 체내 흡수가 빨라 효능이 훨씬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 다이어트 효과

체지방의 합성을 억제하고 분해를 촉진합니다.

내장 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연과 결과가 있습니다.

 

2. 노화 방지에 따른 피부 미용 개선

세포 노화를 방지하여 치매 억제와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염증 세포 파괴

몸 안에서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이 되는 염증 반응을 억제합니다.

 

4. 갱년기 여성

갱년기 여성은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는데, 발효 율피는 에스트로겐의 균형에 도움을 줍니다.

발효 율피의 에스트로겐의 양은 여성에게 좋은 석류에 포함된 양보다 3배가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뱃살과 내장지방 동시에 타파하는 '발효 율피' MBN 220429 방송 - YouTube

 

 

부작용

 

현재 알려진 발효 율피에 대한 심각한 부작용 사례는 없습니다. 밤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이라 특별히 인체에 부담을 주는 식품이 아닙니다. 하지만 과유 불급이라고 했습니다. 권장량인 하루 1,000 mg 정도에 맞춰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선택 방법

 

발효 율피 복용법 (먹는 방법) 은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을 선택해서 해당 제품의 지침에 맞게 복용하는 방법이 제일 간편합니다. 보통 시중에는 발효 율피 추출분말을 가루 형태로 물에 타 먹는 방식과 알약 방식의 두 종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먹는 방식보다 중요한 것이 시중의 많은 제품을 어떤 기준으로 선택을 하는 방법입니다.

 

1. 발효 율피 함량 기준

발효 율피의 하루 권장량은 1,000 mg 정도입니다. 해당 기준에 최대한 부합하는 제품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2. WCS 표기 유무

WCS 는 제품의 품질을 각각의 업체에서 보증한다는 의미입니다. 해당 표기까지 확인하셔야 제품의 안정성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3. 노케스템 (No Chestem) 표기 유무

제품에 화학첨가물이 들어있지 않다는 표기를 확인합니다.

 

4. 열수 추출 공법인지의 확인

발효 율피 추출 시, 사용하는 공법이 화학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열수 추출 공법인지 확인합니다.

 

5. 발효 유산균 확인

율피의 발효를 식물성 유산균을 사용했는지 확인합니다.

 

 

정리

 

지금까지 발효 율피의 효능과 제품 선정 기준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다고 소문난 것도 제대로 먹지 않으면 오히려 몸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자신에 맞는 제품을 꼼꼼히 살펴봐서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영유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