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다이어트 약이라고 불리는 위고비가 전 세계적으로 열풍입니다. 이미 출시 중인 미국에서는 품귀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고 하는대요. 지금부터 위고비 구매 및 사용 방법, 국내 출시 일정 및 예상 가격, 그리고 이미 출시 중인 미국인들의 
생생 후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위고비

 

위고비 구매 및 사용 방법

 

 

 

위고비는 약이 아니고 주사제입니다. 그리고 의사 처방이 필요한 약물인 만큼 개인이 약국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복용할 수 없습니다.

의사는 해당 주사 투여를 처방할 때, 환자의 건강 상태와 복용 가능 여부를 고려하여 적절한 처방량과 복용 기간을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사는 복부, 허벅지 등의 피하지방층에 투여합니다. 피하주사의 위치는 매 주사 시마다 다양한 위치를 번갈아가며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고비는 처방전에 따라 4주에 한 번씩 0.25mg부터 시작해서 4주 후에 0.5mg로 증량해 가며 주사합니다. 그 이후로는 1mg으로 유지합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라 투여되는 양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위고비가 사용되는 기간 동안 권장되는 식사 계획과 운동 계획이 있습니다. 실제 위고비를 처방받았던 일론머스크도 간헐적 단식과 운동을 병행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 중 불편한 증상이나 부작용(설사, 구토, 어지럼증 등)이 있으면 즉시 처방받은 병원의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고비 한국 출시 일정 및 가격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4월 27일에 위고비의 국내 사용을 허가했습니다. 통상 의약품이 관련 기관에서 사용 허가를 받고 실제 출시가 이루어지기까지 1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것을 볼 때, 내년 초가 국내 출시 일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고비 가격은 미국 현지 기준, 한번 투여 시마다 약 1300 ~ 1400 달라의 비용이 들게 됩니다. 이는 원화 기준으로 약 180만 원 정도의 비용으로 결코 적은 비용이 아닙니다.

그리고 한국은 미용 목적의 의료 행위에 대해서는 건강 보험이 적용이 되지 않고 있어서, 건강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초고도비만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험 혜택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위고비 사용 후기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위고비와 간혈적 단식, 운동 등을 병행해서 10kg 이상의 체중 감량 효과가 있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 처방받아서 사용 중인 미국인들의 생생 후기입니다.

1.
"저는 현재 9번째 주사를 맞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40파운드(18kg)을 감량했습니다. 식욕은 확실히 억제되었습니다. 뱃속에 가스가 많이 차는 것 같고 가끔 피곤하지만, 체중 감량은 부작용을 감수할 가치가 있습니다." 

2.
"저는 지금 3주 동안 Wegovy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크게 후회되는 것은 부정적인 리뷰 영향으로 약 4주 동안 약 복용을 고민했다는 것입니다. 이 물건은 마법입니다! 식욕을 완전히 억제했고 부작용이 거의 없었습니다. 갈증이 심해지고 약간의 배탈이 있지만 이 정도는 괜찮습니다. 0.25mg 용량으로 시작해서 4주 차 이후에 0.5mg 용량으로 옮길 예정입니다. 확실히 살이 빠집니다"
 
3.
"저는 1주 2일 동안 Wegovy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0.25 용량만 처방 받았습니다. 부작용이 없었고 8파운드를 감량했습니다. 용량을 늘리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부작용도 없고 살도 계속 빠지고 있어요. 계속 리뷰 남겨서 다른 분들이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4.
 "Wegovy 0.25 처바으로 제 식욕을 절대적으로 억제했습니다. 확실히 예전만큼 배고프지 않습니다. 예전의 1/3에서 1/2 정도를 먹는 것 같습니다. 다른 리뷰와 달리 전혀 아프지 않았습니다. COVID와 갱년기 체중 증가로 인해 고민했던 저에게 진정한 신의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5.
"마술 지팡이는 아니지만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루 종일 물을 충분히 마시도록 하세요." 

6.
"저는 Wegovy를 2개월 동안 사용했고 17파운드(7kg)가 줄었습니다. 저는 운동을 하지 않습니다. 제가 변경한 유일한 것은 콜라를 끊고, 조금 더 신경 써서 먹도록 노력한 것입니다. 확실한 것을 찾았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위가 배가 부르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 약은 저에게 효과적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