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CEO 인 일론 머스크는 5월 18일 자신의 트위터에 제2회 테슬라 AI 데이가 2022년 8월 19일로 예정돼 있다고 밝혔는대요. Tesla AI Day는 작년 8월 19일에 AI 분야에서 Tesla의 최신 성과를 세계에 선보이며 첫회를 개최했었습니다.

Elon Musk Twittter
Elon Musk Twittter

앞서 머스크는 이 행사를 개최하는 이유는 AI 소프트웨어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인재를 모집하기 위함이라고 밝혔습니다.

 

작년보다 더 진보된 자율 주행 AI 기술 공개?

많은 사람들은 이번 AI Day에서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될 것이라고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얼마 전에 자신들의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를 올해 안에 약 100만 명에게 테스트를 받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었습니다. 이런 자율 주행 AI 기술의 자신감으로 2024년에는 운전자가 없는 택시를 만들어서, 이른바 Robotaxi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휴머노이드 로봇 '테슬라 봇' 

이번 AI Day에서 자율 주행 AI 기술 말고도 또 하나 주목해야 할 기술이 있습니다. 바로 AI 휴머노이드 로봇인 테슬라 봇입니다. Tesla Bot의 첫 프로토타입에 정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Tesla Bot
Tesla Bot

Tesla Bot은 키 / 몸무게 (172m / 56.7kg)이며 휴머노이드답게 사람과 유사한 피부를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얼굴은 여러 정보가 표시되는 화면으로 구성됩니다. 두 팔과 두 다리의 기능 또한 사람과 매우 유사하게 구현되었고, 보행 속도는 시속 5마일(8km/h)입니다.

 

한편으로는 Tesla Bot 이 만들어진다고 해도 굉장히 비싼 가격이 될 것이라고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이 우려에 대해서 일론 머스크는 대량 생산으로 가격을 낮출 것이라고 자신을 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2회 Tesla AI Day에서 주목해야 할 것들을 알아봤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항상 사람들의 기대 이상의 것들을 더 보여주곤 했으니 이번 행사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