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글에서 인터넷에서 아주 간단하게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 혹시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 보험 가입을 했으면 보상받을 경우가 생기면 적극적으로 보상을 받아야 되겠죠? 이제부터 보상 청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와이 리조트
하와이 리조트

 

3년 안에 병원비 많이 쓰신 분들 주목!!! 병원비 의료비 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

혹시 3년 안에 병원비 지출이 많으셨나요? 국가에서 내가 쓴 병원비를 지원해주고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매년 일인당 평균 약 135만원을 병원비 의료비 환급금 명목으로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stone.ionq100.com

 

보상 청구 방법

 

여행 중에는 몸이 다칠 수도 있고, 휴대폰(아이폰, 겔럭시, 기타 핸드폰), 전기제품 등이 파손, 도난을 당하는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일들이 생겼을 때는 침착하게 아래와 같은 절차대로 진행하셔야 제대로 된 보험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지급 서류 준비

마이뱅크 보험의 보상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보험 가입 시 받은 보험 청구서 이메일, 또는 마이뱅크 홈페이지에서 필요서류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금 청구서, 동의서

- 신분증 사본, 해외여행인 경우 출입국증명(여권 도장 사진) 

 

2. 각종 피해에 대한 증빙 자료 준비

준비 과정에서 제일 중요한 내용입니다.

 

재물 파손 (휴대폰 등 보장 범위의 자산) 재물 도난 (휴대폰 등 보장 범위의 자산)
파손된 재물의 사진
파손된 물건의 수리비 내역서 및 영수증
핸드폰일 경우 각 통신사 가입 확인서 
도난 확인서 ( 현지 경찰서에서 발급 )
도난에 따른 재물 구입 영수증
핸드폰일 경우 각 통신사 가입 확인서
질병 및 상해 일정 지연에 따른 추가 비용 (항공기 결항/수화물 지연)
진료 내역서 ( 현지 진료받은 병원에서 발급 )
약품 처방전 및 구매 영수증
결항/지연 확인서 ( 항공사 발급 )
결항/지연에 따른 추가 비용 내역 및 영수증

 

위 표에 언급된 상황에 맞는 서류 등을 빠짐없이 준비해야하며, 도난이나 파손인 경우에는 육하원칙에 따른 사고 경위서도 추가로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3. 이메일 청구

위에 준비한 서류 등의 자료는 스켄 및 사진을 찍어 파일로 정리한 다음, 보험사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

 

4. 보상 금액 지급

서류 심사 후, 이상 없을시에 3 ~ 5일 안에 보험 청구 시 제출한 계좌로 지급 

 

※ 단, 휴대폰(아이폰, 겔럭시, 기타 핸드폰), 전기제품 등 개인 부주의로 인한 자산의 분실은 보상 청구가 어렵습니다. 관련해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이뱅크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마무리

 

실제로 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만 잘 정리해서 제출하면, 보상 비용을 지급받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여행지에서 재해, 사고 등을 당하셨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카드 영수증이나 각종 증빙 서류들을 꼭 챙기셔야 보험 보상 청구가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특히 해외에서 의료보험이 안돼서 나오는 진료 청구서는 국내에선 상상도 못 할 가격 인대요. 이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여행 전, 마이뱅크로 든든한 여행자 보험 하나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이 밖의 알아두면 좋은 정보> 

여행자 보험도 좋지만 여행 중 뿐만 아니라, 일반 생활 중의 상해나 질병 등도 충분히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이 같이 있으면 엄청 든든하실 겁니다.


지금 건강하다면 한살이라도 젊을때, 의료 실비 보험을 알아보고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가 저렴하고 보장의 폭이 넒은 의료 실비 보험 비교해서 가입을 해두면 생활하면서 질병, 상해 치료비 부담이 훨씬 줄어들 수 있습니다. 

 

아래 다른 개인정보 입력없이,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본인 연령대에 가장 많이 가입하는 실비 실손 보험을 바로 추천해주고, 실비 실손 보험 가격 비교를 해주는 믿을수 있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보험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삼성생명 다이렉트

생년월일 입력만으로 내 나이 맞는 보험, 보험료 바로확인

가장 쉬운 실비 실손 보험 가입 방법

direct.samsunglife.com

의료 실비 보험인 만큼 가입할 의사가 있으시면, 실비 보험의 보장 범위를 꼼꼼히 확인하시고 실비 보험 견적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가족력 등 앞으로 우려되는 질환 및 상해가 보장 범위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실히 파악하셔야 합니다. 

 

실비 보험 보장 기간은 대한 민국 평균 수명이상인 80세 이상까지 하셔야 실비 보험 치료비 혜택을 오랫동안 누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비 보험 보험료 납부 기간을 잘 계획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의 소득 가능 시기 등을 잘 고려해 적정한 실비 보험 상품 비교를 해서 가장 경제적으로 효율적인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