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60만 명이라는 한국 영화 역대 관객수 1위에 빛나는 '명량'의 후속작. '한산:용의 출현' 이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022년 최고 기대작인만큼 출연진도 엄청 화려합니다. 영화 속 등장인물로 어떤 배우들이 열연하는지 간략한 영화 소개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한산 포스터
영화 한산 포스터

 

한산 : 용의 출현

 

장르 : 역사, 액션, 드라마  
감독 : 김한민
상영시간 : 129 분  
등급 : 12 세 이상 관람가 
소개 : 영화 명량에서 그린 명량해전 5년 전의 이야기. 한국 역사의 3대 대첩 중에 하나인 한산도 대첩을 그린 영화.

 

[한산: 용의 출현] 메인 예고편 - YouTube

 

등장 인물

 

1. 박해일 - 이순신 역

 

영화 '명량' 에서  이순신 역을 맡은 최민식 배우에 이어 이번에는 박해일 배우가 이순신 역을 맡습니다. 원래 김한민 감독은 이순신 3부작 ( 명량, 한산, 노량 ) 모두 최민식 배우가 함께 해주길 바랬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민식 배우가 이를 거절했다고 합니다.

 

최민식의 이순신박해일의 이순신
최민식 - 박해일

 

박해일 배우도 뛰어난 연기로 정평이 난 배우이니, 그가 그린 명량에서 보다 5살 젊은 이순신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참고로 이어지는 영화 '노량 - 죽음의 바다' 에서의 이순신 역은 김윤석 배우라고 합니다.

 

 

2. 변요한 - 와키자카 야스하루 역

 

영화  '명량' 에서는 이순신의 대한 증오심과 두려움이 공존하며, 한산도에서의 패배의 트라우마를 벗어나지 못했던 일본 장수 와키자카 야스하루 역을 조진웅 배우가 열연하였습니다.

 

조진웅의 와키자카 야스하루변요한의 와키자카 야스하루
조진웅 - 변요한

이번 '한산' 에서는 해당 역을 변요한 배우가 맡았습니다. 드라마 '미생' 으로 대중에게 자신을 알렸고, 이후에도 드라마와 영화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유감없이 드러내던 변요한 배우가, 이번 영화에서는 비열한 일본 장수 역을 맡아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주목이 됩니다. 

 

3. 안성기 - 어영담 역

남해의 바닷길과 해류의 흐름을 잘 알고 있어 이순신이 해상 작전을 세우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준 인물

 

4. 손현주 - 원균 역

이순신과 끝까지 대립하는 인물이다. 추후에 이순신을 모함하여 파직시킨 후, 자신이 삼도수군통제사가 되었다. 그가 지휘한 칠천량 해전에서 조선 수군은 괴멸적인 피해를 입고 패배하고, 이후 복귀한 이순신이 해군을 수습하고 명량해전에서 승전하게 된다. 

 

5. 김성균 - 가토 요시아키 역, 조재윤 - 마나베 사마노조 역

한산도 해전에 참여한 일본 무장

 

6. 옥택연 - 임준영 역

영화 '명량' 에서 진구 배우가 맡은 역이다. 실제로 임준영은 왜군을 염탐해서 이순신에게 많은 정보를 전해주었다고 한다. '명량' 에서는 이순신을 적의 계략에서 구하기 위해, 자신이 타고 있는 폭탄이 들어 있는 배에 발포하도록 유도해서 자결한다. 

 

7. 공명 - 이억기 역

이순신과 함께 조선 해군을 이끌었던 장군. 이순신이 파직돼서 조정으로 압송되어가자, 조정 대신들에게 이순신을 극구 변론하였다. 칠천량 해전에서 도망간 원균을 대신해서 끝까지 군을 지휘하다 전사한다.

 

8. 박지환 - 나대용 역

이순신과 함께 한산도 해전 등 많은 해전에 참여해서 공을 세운 조선 무장이다. 이순신과 함께 거북선을 개발, 개량하였다고 전해진다.

 

9. 김성규 - 준사 역

한산도 해전에 참여한 일본 무장. 한산도 해전 이후, 안골포 해전에서 이순신에 패배하여 항복한다. 

 

10. 김향기 - 정보름 역

나라를 구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와키자카에 접근해 조선 수군에게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첩자 역할을 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가상의 인물을 연기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