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대부분의 서민들은 제대로 노후 준비가 되지 못한 채 은퇴를 맞이한다는 설문조사가 있습니다. 결국 우리는 현 직장의 퇴직 후에도 계속 직업이 있어야 합니다. 최고의 재테크는 평생 현역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취득하면 취업이 가능해서, 은퇴 후에도 평생 현역으로 일을 하면서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는 자격증을 소개해 드립니다.

 

재취업 포스터
재취업 포스터

 

3년 안에 병원비 많이 쓰신 분들 주목!!! 병원비 의료비 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

혹시 3년 안에 병원비 지출이 많으셨나요? 국가에서 내가 쓴 병원비를 지원해주고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매년 일인당 평균 약 135만원을 병원비 의료비 환급금 명목으로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stone.ionq100.com

 

은퇴 후 취업을 위한 자격증

 

 

1. 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증

 

지게차

 

지게차는 각종 공사 현장이나 화물 수송 현장 등에 폭넓게 사용되는 장비입니다. 그래서 인력 수요도 많고 이에 따라 퇴직자들에게도 인기 직종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자격증 취득 비용도 재취업 교육으로 신청하면 국가에서 지원해주니 부담 없이 배우고 도전해 볼 수 있는 직종이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 현장 특성상 경력직이 아니더라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금의 초보자도 고용하는 경우가 있으니 다른 직종보다 진입 장벽도 상대적으로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임금은 평균적으로 180 ~ 220 만원 정도로 형성되고, 지게차가 자신의 소유인 숙련자의 임금은 훨씬 높다고 하니, 일단 시작하고 적성에 맞으면 더욱 열심히 정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굴삭기 운전 기능사 자격증

 

굴삭기
굴삭기

 

굴삭기 또한 각종 공사 현장 등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는 장비입니다. 자격증 취득 후에 주로 건설업체나 건설기계 대여업체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첫 월급은 평균 150 만원에서 시작한다고 합니다. 추후 숙련도에 따라 200 ~ 300 만원을 더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조경 기능사 자격증

 

조경
조경

 

최근 주거 환경이나 공원 등지에서 조경이 배치되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많은 곳에서 조경은 필수적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에 리조트, 공원, 아파트, 사업체 등에서의 조경 업무를 외주로 맡아서 진행하는 사업체 등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임금은 앞서 소개한 두 종류의 자격증 업종 보단 낮게 형성되지만, 상대적으로 위험도 및 업무 강도가 낮고, 간단한 조경 관리 외주 문의가 워낙 많은 탓에 취업률이 높아서, 많은 은퇴자 분들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