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최고의 기대작. 역대 한국영화 관객수(1760만) 1위인 '명량' 의 속편. '한산 :용의 출현'이 7월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앞서 범죄도시2 가 천만 관객수를 넘으면서 '한산:용의 출현'의 흥행에 대한 관심도 아주 높은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해당 영화의 관련주, 수혜주를 미리 알아보시면 주식 투자하시는 데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영화 한산 포스터
영화 한산 포스터

 

파킹 통장 금리 비교 추천.

최근 기준 금리가 연일 상승하면서 연이어 대출 금리도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대출 금리도 오르고 경제 상황도 불안하니, 사람들은 가지고 있는 돈으로 안전하게 투자할 곳을 찾고 있습니

stone.ionq100.com

 

 

3년 안에 병원비 많이 쓰신 분들 주목!!! 병원비 의료비 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

혹시 3년 안에 병원비 지출이 많으셨나요? 국가에서 내가 쓴 병원비를 지원해주고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매년 일인당 평균 약 135만원을 병원비 의료비 환급금 명목으로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stone.ionq100.com

 

관련주, 수혜주 분석

( 아래부터는 개인적으로 기업 정보 및 뉴스 기사 등을 통해 분석한 내용의 글입니다. )

관련주 1. 롯데 쇼핑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의 배급은 '롯데엔터테인먼트' 에서 담당합니다.

 

영화 한산 정보
영화 한산 정보

 

롯데시네마와 롯데엔터테인먼트는 롯데컬처웍스와 같은 회사로 보면 되고, 이 롯데컬처웍스의 지분을 80% 이상 소유한 최대주주가 롯데 쇼핑입니다. 

 

대표적인 리오프닝 수혜주이기도 하고, 앞으로 탑건 매버릭, 한신 : 용의 출현, 인생은 아름다워 등의 기대작들도 연이어 개봉할 예정이라 영화 사업에서 큰 폭의 이익 개선 효과가 기대됩니다.

 

이런 기대감으로 주가도 연초 대비 20% 오르는 등 상승세이고, 차트상 월봉도 쌍바닥을 형태를 보이며 바닥을 다지고 있습니다.

 

롯데쇼핑 월봉 차트
롯데쇼핑 월봉 차트

 

 

관련주 2. 이노션

현대자동차 그룹의 주력 광고 계열사입니다. 엔데믹과 리오프닝 수혜주로 꼽히고, 최근에는 현대차 그룹의 NFT 사업 등의 유망 신사업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목해볼 만한 것은 주요 회사 지분 보유 현황입니다.

이노션 보유 지분 현황
이노션 보유 지분 현황

 

위에서 언급한 롯데컬처웍스의 지분을 10% 이상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산 :용의 출현' 이 이전 작품인 '명량' 이상으로 폭발적인 흥행 몰이를 하면 지분을 보유한 회사도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리

 

요즘 전 세계적으로 자산 시장이 매우 혼란한 시기입니다. 시장의 대표적인 우량주들이 힘을 못쓰고 있을 때, 확실한 재료가 있는 기업들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을 수 있으니, 위에 말씀드린 내용들을 참고해서 현명한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은  글쓴이의 개인적인 분석 및 견해일 뿐입니다. 절대 주식 종목 추천, 투자 권유나 관련 회사 홍보의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