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 질병에 걸리거나 사고 등을 당해 입원이 필요할 때,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대요. 중증의 경우에는 24시간 간병이 필요해서 가족들의 도움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간병인을 알아보면 하루 24시간 일당이 10만 원에 달합니다. 보험으로 미리 대비를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노인 간병

 

간병 보험과 간병인 보험의 차이점

 

간병과 관련된 보험은 간병 보험과 간병인 보험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보험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간병 보험 요양 등급에 따른 간병인 사용에 필요한 비용을 일시 지급 받는 보험
간병인 보험 요양 등급에 상관없이 간병인을 지원받거나, 간병인 하루 일당 중 일부를 보장받는 보험


추가적으로 간병인 보험만의 장점을 알아보면, 보험 기간 동안 인건비 상승이 일어나도 추가 비용 없이 자신에게 보장된 간병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간병인 보험이 필요할까

 

어떤 보험이든 자신에게 해당 보험이 꼭 필요한지 꼼꼼히 따져보아야 합니다. 자신이 아래와 같은 상황에 있으신 분들은 간병인 보험을 진지하게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부모님이 연세가 많으셔서 갑작스러운 질병을 대비하셔야 되는 분들
2. 일인 가족으로 자신이 아프면 가족들의 도움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
3. 맞벌이 부부 등, 생계유지를 위해 간병을 위한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 
4. 상해의 위험이 높은 직업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
5. 자신의 질병으로 자식들의 어려움이나 불화가 걱정되는 노인분들

 

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중증 질병을 얻은 부모를 돌보는 자녀들의 10명 중 1~2명 정도는 의료비 때문에 빚을 진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꼭 부모님뿐만 아니라 생계를 짊어지고 있는 가장의 상해나 자녀의 질병 또한 우리 가정을 큰 곤궁에 빠트릴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보험 상품들을 참고해 보시고 보험사별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꼼꼼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라이나생명 - THE든든한간병비치매보험

 

삼성화재 - 간병보험 새시대 간병파트너

 

 

정리

 

예전과 달리 간병인 보험의 가입조건이 어려워져서 과거 질병 등으로 인한 장기간 입원 사례가 있으면 보험 가입이 힘들다고 합니다. 지금 건강하고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을 때, 갑작스럽게 다가올 수 있는 자신과 가족들의 불행을 미리 대비하여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