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60대 이후의 멋진 은퇴 생활을 원합니다. 하지만 우리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우리나라 비정규직 근로자 수에서 60대 이상의 비율이 20% 이상으로 가장 높게 나타납니다. 자의든 타의든 노후자금을 준비하지 못해서 60대 이상 고령에도 고단한 삶을 살고 있는 국민들이 우리 주변에 많이 있다는 뜻입니다. 

 

노후자금이 필요한 노인들노후자금이 필요한 노인들노후자금이 필요한 노인들
노후자금이 필요한 노인들

 

60대 이후에 매달 안정적으로 생활비가 나오는 연금이 있으면 그것만큼 좋은 것은 없어 보입니다. 퇴직연금과 국민연금으로는 은퇴 후 생계유지만 하기에도 벅찬 것이 현실입니다. 한 살이라도 어렸을 때, 지금부터 개인연금으로 미래를 계획해 놓는다면 그것만큼 안전하고 현명한 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3년 안에 병원비 많이 쓰신 분들 주목!!! 병원비 의료비 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

혹시 3년 안에 병원비 지출이 많으셨나요? 국가에서 내가 쓴 병원비를 지원해주고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매년 일인당 평균 약 135만원을 병원비 의료비 환급금 명목으로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stone.ionq100.com

 

연금은 투자가 아니다

 

투자는 소득의 개념입니다. 어느 정도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자산을 투입해서 소득을 얻고자 하는 행위입니다.


연금은 소비의 개념입니다. 원하는 시점까지 안전하게 자산을 모아 두고 현명하게 소비하기 위한 행위입니다.


연금을 위해 소득의 일부를 할당해 놓는 것을 아까워하시는 분들은 바로 연금을 투자의 개념으로 생각하셔서 그렇습니다. 세상의 어떤 연금 상품도 직접 투자처럼 높은 수익률을 발생시킬 수 없습니다. 하지만 투자처럼 자산을 잃을 위험이 없고, 노후를 위해 준비해두는 자금만큼은 무엇보다도 소중히 안전하게 지켜야 합니다.

 

 

정부지원의 저금리 대환대출로 갈아타세요!

자금적으로 힘들어지면 고금리임에도 물구하고 당장 급한 불을 끄고 싶다는 유혹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언발에 오줌을 누었을 뿐, 이내 높은 이자와 더 힘들어진 원리금 상

ionq100.com

 

안정적인 연금을 받기 위해 지금부터 해야 할 일

 

60대 이상 생활비와 노후 생활은 어떻게 해야할까

아무리 평균 수명이 높아져서 요즘 60세가 예전 60이 아니라고 해도, 60이란 숫자가 인생의 후반기를 준비해야 할 나이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은퇴를 이미 했거나 은퇴를 앞둔 분들의 고민은 더 크

ionq100.com

1. 20 ~ 30대

20 ~ 30대는 아직 연금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할 나이입니다. 또한, 다른 연령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연봉도 적고, 이직도 많이 이루어지고, 결혼 자금 등 주거가 안정적이지 않을 시절이라 개인적인 견해로는 장기적인 연금 보험 상품이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은퇴에 대한 생각과 미래에 대한 계획이 없는 상태에서 누군가의 권유나 충동적인 판단으로 가입한 연금 보험 상품은 필연적으로 다양한 이유로 해약되기 마련입니다.


월급의 10% 를 중/단기 적인 금융상품 (저축 보험 등) 이나 우량주 적립식 투자 등의 다소 공격적인 방법의 투자로 자산을 증식시키는 것이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2. 40대 이상

40대 이후는 누가 시키지 않아도 본인 스스로 은퇴 준비를 하고 싶은 나이대입니다. 자신의 분야에 대한 경력이 쌓여 사회 초년생보다는 높은 급여를 받을 나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20~30대처럼 공격적인 투자는 곤란합니다. 이 나이대의 투자 실패는 나뿐만 아니라 내 가족의 생계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적극적으로 연금 보험 준비를 해서 안정적인 연금 보험 수령액을 보장해 두고, 여유돈으로만 투자를 할 시기입니다.

 

연금 보험 금액 수령의 즐거움
연금 보험 금액 수령의 즐거움

 

sbi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 중금리 대출 이상의 조건으로 넉넉하게 받아가자 !

요즘 계속되는 금리 인상 때문에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기가 하늘의 별따기보다 어렵다는 말들을 많이 합니다. 공무원이나 대기업 등의 좋은 직장을 다니고 있지 않은 분들

ionq100.com

 

확정 연금 보험 상품


확정 연금 보험 상품은 해당 시기에 연금만을 목적으로 하기에 아주 좋은 상품입니다. 5~10년간 30~100만 원 정도를 매달 납부하고, 납부가 끝나면 십 년 정도 거치를 해두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후, 65세 이상부터 연금을 개시하면 많게는 500만 원에서 적게는 300만 원까지 죽을 때까지 매달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내가 납입한 금액만큼 받지 못하고 사망한다고 해도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남은 금액만큼 가족에서 상속이 되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한 달 수익에서 얼마만큼을 덜어내서 적금식으로 주기적으로 입금만 하면 더 이상 아무 생각할 것이 없는 상품인 것입니다. 

 

목돈 거치형 연금 보험 상품


위 상품처럼 오랜 시간 납입과 거치를 할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는 목돈 거치형 연금 보험 상품이 알맞습니다. 거치를 해두는 동안의 이자 수익을 원금과 함께 분할하여 매달 일정 금액을 지급해주는 구조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그냥 목돈을 가지고 있는 게 낫다고 판단하실지도 모르지만, 나이가 들수록 스스로 돈을 지키기가 힘들어집니다.

 

각종 보이싱 피싱 범죄와 사기 범죄도 무섭고, 잘못된 정보에 속아 무리한 투자를 해서 목돈을 날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녀들이 힘든 소리를 하면 부모 마음에 자신의 처지를 생각하지 못하고 도와주고 싶어질 수도 있습니다. 자신과 배우자의 노후를 위해 절대 사용하면 안 되는 금액을 정해두고 금융사에 묶어두는 것도 또 하나의 인생의 지혜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즉시연금 1억원을 맡기면 매달 얼마를 받을까요?(일시납연금) (1억원)(즉시연금비교)(즉시연금수령액) - YouTube

 

어설픈 '건물주'보다 똘똘한 '연금주(인)'가 낫다!

 

많은 분들이 상가건물 또는 상가주택 등의 부동산으로 매달 현금을 얻을 수 있길 바라실 겁니다. 하지만 상가는 공실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고, 각종 세금 및 임대인 관리 등 생각보다 신경 쓸 일이 많습니다. 자칫 잘못하여 무리해서 대출까지 들어 샀다가 임대가 뜻대로 되지 않으면 노년에 빚더미에 앉을 수도 있습니다.

 

그에 비해 연금은 납입할 시기에는 조금 힘이 들 수 있겠지만, 납부가 완료되면 더 이상 신경 쓸 일이 없습니다. 연금이 게시될 날을 확정적으로 알 수 있으니 구체적인 노년의 계획을 세우기도 쉽습니다. 물론 추가적인 관리나 위험 같은 것 또한 전혀 없고, 매달 나오는 연금 금액만 즐겁게 소비하면 됩니다. 

 

우리나라도 점점 다양한 금융기관에서 많은 연금 상품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위에서 알아본 종류의 연금뿐만 아니라 자신의 상황에 맞는 연금 상품을 꼼꼼히 알아보세요. 미리 준비해둔 연금 하나가 당신의 삶에 든든한 버팀목이 돼줄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